문화일보 로고


통합 검색 입력
전체
영화
가요
방송·연예

블랙핑크, 발매 당일 밀리언셀러 등극…K-팝 걸그룹 최초

안진용 기자 | 2022-09-18 11:06

  걸그룹 블랙핑크



걸그룹 블랙핑크가 발매 당일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는 K-팝 걸그룹 최초 기록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앨범은 일찌감치 선주문량 200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단일 음반 역대 판매량 신기록이다.

지난 16일 오후 1시(한국시간) 발매된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셧 다운)은 총 43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54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고 애플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60개국 정상에 올랐다. 또한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 뮤직에서는 타이틀곡 ‘Shut Down’ 1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 LA 타임스, 영국의 롤링스톤, NME 등 유력 외신들은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발매 소식을 비중 있게 보도했다. LA 타임스는 "블랙핑크가 또 한 번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다"고 극찬했고, NME는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에 대해 "이전 히트곡 장면들을 오마주한 부분은 블랙핑크의 역대 성공기를 다시금 돌아보게 해 그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Shut Down’은 공개 직후 벅스, 바이브, 지니 1위에 올랐다. 아울러 ‘Shut Down’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약 18시간여 만에 4400만 뷰를 돌파했다.

안진용 기자

많이 본 기사 Top5

핫클릭 ✓